본문 바로가기

단월드_증상별 기체조

[단월드]단월드 치매 건망증에 좋은 단월드 기체조


치매 건망증과 두뇌원리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얻고 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시대의 현대인이지만
 
기억력은 대인관계, 인생의 행복뿐 만 아니라 성공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우리의 몸을 통제하는 것은 우리의 뇌입니다.

많은 사람이 잊고 있지만, 실상 손가락 하나, 발가락 하나를 움직일 수 있는 것은
 
뇌가 그렇게 하고자 지시를 하기
때문에 특정 동작을 반복했을 때

우리 뇌의 특정부분이 깨어나는 현상도 가능한 것입니다.

몸 구석구석을 자극하는 동작 좌,우뇌를 활성화하는 체조를 통해

신경 연결망인 시냅스를 강화하고 기억력을 담당하는 전두엽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뇌를 깨우는 건강 기체조

 ◆ 팔다리 엇갈려 부딪히기

팔과 다리를 함께 움직여 줌으로써 좌뇌와 우뇌를 동시에 자극 하고 몸에 활력을 줍니다.

1. 오른팔을 든 자세에서 왼쪽 무릎을 들어 올려 팔꿈치로 칩니다. 반대방향으로도 합니다.

2. 왼쪽 무릎을 올려 오른손으로 칩니다. 걸으면서 해도 좋습니다. 반대로도 합니다.

3. 왼쪽 무릎을 들어 올리면서 오른쪽 팔은 머리 위로 쭉 펴고 왼쪽 팔은 등 뒤로 쭉 뻗습니다. .

4. 왼쪽 다리를 뒤로 차면서 오른손으로 왼발 뒤꿈치를 칩니다. 반대로도 합니다

  

반대방향으로어깨돌려기



서로 반대되는 방향의 팔과 다리를 움직여 줌으로써
 좌뇌와 우뇌를 동시에 자극해 창의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1. 두 발을 어깨 넓이 정도로 벌리고 서서 ‘앞으로 나란히’를 하듯이 두 팔을 들어 올려 손끝까지 쭉 펴줍니다.

2. 손바닥과 손바닥을 마주하여 팔을 몸에 가볍게 붙인 채, 한쪽 팔은 앞으로, 한쪽 팔은 뒤로 돌립니다.
 이때 수영을 하듯이 고개를 뒤로
돌리는 팔의 방향으로 돌리면 훨씬 쉽니다.

3. 방향을 바꾸어가며 3회 이상 반복합니다.

 
무한대 그리기



무한대 그리기는 좌뇌와 우뇌의 기능을 통합적으로 활성화해 언어적인 사고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표현력을 높여 줍니다.
1. 오른손 엄지손가락을 눈높이로 들어 올려 얼굴 중앙에 놓고 팔꿈치를 살짝 굽혀 얼굴과 손의 거리가 팔의 반 정도 되게 합니다.
2. 이 자세에서 엄지손가락으로 무한대를 그리는데, 머리는 고정하고 눈으로만 손가락을 따라갑니다.
3. 연속 3회 반복하고, 왼손으로 바꿔서 해줍니다.

반대방향으로도 합니다.

4. 왼쪽 다리를 뒤로 차면서 오른손으로 왼발 뒤꿈치를 칩니다. 반대로도 합니다